'운동하고 포인트 쌓자'…체육공단, 튼튼머니' 적립 재개
X
운동다짐 온라인 이벤트 안내 이미지.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은 7월 이후 일시 중단됐던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의 포인트 적립을 재개한다고 7일 밝혔다.
'튼튼머니'는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국민이 운동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스포츠 시설 등록, 스포츠용품 구매, 병원·약국·보험료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 서비스다.
올해는 1인당 최대 5만 포인트를 적립, 스포츠 상품권으로 전환해 쓸 수 있다.
체육공단은 "전환 기간이 지나거나 연내 지원 예산이 소진되는 경우 포인트 이월이 불가하고 소멸한다"면서 포인트 적립 시 즉시 전환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했다.
체육공단은 지난 10월 스포츠 활동에 따르는 부상 등에 특화해 보장하는 'DB 프로미 스포츠 상해 전용 보험'도 동부화재와 협업을 통해 출시했다.
보험 출시를 기념해 '운동다짐'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국민 1천 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보험 무료 가입(1만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한다.
'튼튼머니' 이용 방법과 이벤트 참여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력100 누리집(nfa.kspo.or.kr)과 안내센터(☎02-410-14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su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